바로가기메뉴

꿈을 키우는 중산! 미래를 여는 중산!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글읽기

제목
에코비즈 2017년 향산제 활동 결과 및 기부
이름
김준영
등록일
2017-11-27

에코비즈는 2010년에 시작하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위안부할머님들을 위한 후원시설인 나눔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 동아리이며, 중산고등학교를 중심으로 경기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등의 학교들이 연합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에는 나눔의 집효 잔치에 할머님들을 찾아뵙고,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우리 학생들에게 할머님들은 고맙다, 공부 열심히 하여라.”는 따뜻한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나눔의 집 봉사활동이 단순한 일회성 봉사가 아닌 꾸준한 삶의 실천으로 자리매김한 에코비즈 학생들은 할머님들과 말벗이 되어 드리고, 나눔의 집 주위의 잡초를 뽑고, 흉상을 닦고, 나눔의 집 역사관의 청소를 돕는 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

에코비즈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위안부할머님들의 소식과 에코비즈 활동 등을 홍보하는 나눔신문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학교 축제 기간에 학생들과 학부모님, 여러 선생님들이 함께 위안부할머님들의 아픔과 우리의 역사 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1014일 중산고등학교 축제인 향산제 날, 에코비즈는 찾아가는 역사관부스를 운영해 나눔의 집에 기부할 모금함을 만들고 그동안의 에코비즈의 활동사진들과 위안부할머니들께서 직접 그리신 그림 등을 전시하고 소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아리 봉사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기부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주셔서 829,000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또한, 그동안 봉사활동을 하면서 에코비즈 학생들 중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거나 독후감 쓰기 대회 등에서 상금을 받은 학생들은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기부의 기회가 주어짐에 감사하며 전액 나눔의 집에 기부하였습니다.

형식적이고 이름뿐인 봉사활동이 아닌 할머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그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며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 하는 것이 에코비즈의 목표입니다. 에코비즈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모금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모아진 성금은 나눔의 집 봉사활동 때에 잘 전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코비즈 8기 회장 김준영

 

첨부파일
이전글
제27회 그린배 전국 중고등학생골프대회 중산고 단체전 3위
/ 김종원
2016.09.23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